티스토리 뷰
1. 스쿠버다이빙?
스쿠버 다이빙(scuba diving)은 수중 호흡기(Self Contained Underwater Breathing Apparatus)를 지닌 채 부력 조절 조끼를 입고 잠수하는 수중 다이빙(underwater diving)이다. 영어 SCUBA는 원래 잠수 장비를 가리키는 명사였지만 현재는 이 방식의 기구를 사용하는 잠수 활동 자체도 스쿠버로 일컬으며, 또한 형용사적인 언어로도 사용된다. 여가 다이버의 경우, 잠수 가능 깊이는 최대 40 미터 정도이다. 잠수 가능한 최대 시간은 3시간 반 정도이다(단, 잠수를 깊게 할수록 시간은 짧아진다).
2. 국내에서 또는 해외에서 자격증 따기
국내 또는 해외에서 자격증을 3~4일 정도 시간 투자를 하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물론 필기시험, 실기 시험 다 봅니다. 어려운 시험 문제가 아니고 이론 수업도 하지만 실기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엄청나게 어려운 문제는 아닙니다.
오픈워터 자격증을 가장 먼저 보게 되는데 이 자격증만 있어도 여러분은 다이빙 여행 시 크게 문제없이 들어갈 수 있을 겁니다.
시간이 여유롭지 못하다면 국내에서 , 시간적 여유가 있고 따듯한 바다를 느끼고 싶다면 해외에 자격증 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물론 해외로 나가는 것은 경비가 더 필요하나 해외 구경도 하고 국내와 다르게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.
3. 수영을 잘해야 자격증 취득 하는 것 아닌가?
수영을 잘하지 못하더라도 자격증 취득은 가능합니다. 전혀 상관 없습니다.
아예 못해도 자격증 취득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.
4. 다이빙 여행 시 주의 사항
다이빙을 하고 바로 항공기를 탈 수 없습니다. 하루 정도는 쉬어야 비행기를 탈 수 있습니다.
만일 일정이 빠듯하여 하루의 여유가 없다면 다이빙을 쉬는 것이 좋습니다.
이 점은 꼭 체크해야 할 중요한 1순위입니다.
5. 다이빙할 때 일정
다이빙은 한번 나가면 2번 정도하고 돌아옵니다.
하루에 4번 정도 할 수 있는데 새벽이나 오전에 나갔다가 점심 먹고 오후에 나갔다 돌아오면 저녁 먹을 시간입니다.
저녁 먹고 조금 쉬다가 잠들어야 새벽에 다이빙하러 갈 수 있습니다.
그러니 자격증을 따는 동안은 주변의 관광보다 다이빙 스케줄에 시간을 맞춰야 하고 체력이 있어야 합니다.
6. 인생의 버킷리스트 스쿠버 다이빙
물에 들어가는 것이 무섭지만 미지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.
또한 물속에서 육지에서 느낄 수 없는 느낌을 경험하게 됩니다. 온전히 호흡에만 집중하게 되는 순간, 물속에서 무중력 상태의 느낌, 신기한 물고기, 바닷속 환경에 대해 다른 느낌을 받을 겁니다.
태아일 때 엄마 양수에서 생활하던 때가 있었기에 물에 들어가기 전엔 무서울 수 있으나 마음이 편안해질 수 있습니다.
꼭 시도해 보세요!
평생에 경험하기 힘든 신비로운 경험입니다.
'여행 기본 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3 여름 휴가철 국내 여행시 확인해야 할 장마 기간 (0) | 2023.06.23 |
---|